박지현 여자 농구 선수 정보

2023. 12. 8. 21:47국내스포츠

반응형

박지현 여자 농구 선수 정보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한 때 우리나라 최고의 유망주로 평가되었던 박지현의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박지현-여자-농구-선수
나무위키-참조


박지현 프로필

출생 : 2000년 4월 7일

신체 : 183cm / 68kg

포지션 : 가드

학력 : 선일초, 숭의여자중, 숭의여자고

선수 경력 : 아산 우리은행 위비 - 우리 WON (2018~)

박지현-여자-농구-선수-프로필
점프볼-참조

 

박지현 정보

농구계에서의 박지현 여정은 어린 나이부터 인상적인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박지현은 중학교 때부터 장래성을 보였고 이후 다양한 토너먼트와 대회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했습니다. 기술과 결단력으로 인해 그녀는 2018-19 시즌 여자 프로 농구 신인 드래프트에서 전체 1순위로 드래프트되었습니다.

박지현-농구-선수

 

FIBA U17 토너먼트에서의 박지현의 성과는 주목할 만하며, 포인트, 리바운드, 어시스트, 스틸, 블록 부문에서 인상적인 통계를 통해 그녀의 만능 능력을 입증했습니다. 팀에서 가장 키가 큰 선수이자 가드로 활약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키 때문에 어려움에 직면했지만 코트의 모든 영역에서 계속 뛰어난 모습을 보였습니다.

 

박지현의 고등학교 경력은 몇 가지 주목할만한 성과로 구별되었습니다. 키가 큰 박지수가 이끄는 고등학교 팀을 상대로 역전을 일으켰습니다. 비록 인성여고에 패해 은메달을 따냈지만 그래도 그녀의 활약은 눈부셨습니다. 고등학교 시절에도 계속해서 숭의여고를 수많은 승리로 이끌었고, 각종 리그와 챔피언십에서 MVP 상을 수상했습니다.

박지원-박지현-남매
조선일보-참조

 

박지현은 낮은 확률(4.8% 1/21)로 2018~2019 아산우리은행 위비에 1순위 입단한 것은 그녀의 뛰어난 재능과 그 실력을 인정받은 것임을 입증합니다. 고등학교 시절 뛰어난 선수에서 프로 선수가 되기까지의 이 여정은 그녀가 농구 경력에 쏟은 헌신과 기술, 노력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박지현 국가대표

2016년 FIBA ​​U17 세계선수권대회부터 국가대표로 출전했지만 아쉽게도 15위를 기록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박지현의 재능은 특히 2016 FIBA ​​U18 아시아 팀의 최연소 멤버로서 빛을 발하기 시작했다. 중요한 공헌은 팀이 12년 만에 처음으로 일본을 꺾는 데 도움이 되었고, 결국 토너먼트에서 3위를 차지했다. 일본을 상대로 19득점이라는 뛰어난 활약을 펼치며 그녀의 잠재력을 부각시켰다.

박지현-여자-농구-국가대표
점프볼-참조

 

2017 FIBA ​​U19 토너먼트에서 그녀는 특히 또 다른 핵심 선수인 박지수가 부재한 가운데 팀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았다. 박지현은 팀에서 가장 키가 크기 때문에 모든 직책을 맡았으며 모든 부문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었는데, 이는 불과 17세의 나이에 놀라운 업적이었다. 특히 이집트전에서 27득점, 13리바운드, 5어시스트를 기록하며 눈에 띄는 활약을 펼쳤다.

박지현의 상승세는 2018년에도 이어져 자카르타-팔렘방 경기 성인 대표팀에 합류하며 팀의 은메달 획득에 기여했다. 이어진 U18 아시아대회에서는 호주를 꺾고 세계대회 본선 진출에 일조하며 팀의 에이스로 떠올랐다.

 

2018 FIBA ​​월드컵 출전은 제한적이었지만 2019 FIBA ​​아시아컵에서는 한국이 4위를 차지하며 계속해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토너먼트에서 박지현의 평균은 인상적이었으며 성장하는 기술을 보여주었다.

2019 FIBA ​​U19 대회에서 미국과의 경기에서 26득점을 기록한 놀라운 경기를 포함해 여러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개인 성적을 거두며 팀을 9위로 마무리했다.

박지현-한국-국가대표
바스켓코리아-참조

 

2020년 도쿄올림픽에서 최연소 선수로서 맡은 역할도 주목할 만하다. 한국은 10위에 그쳤고 특히 세르비아와의 경기에서 강한 인상을 남겼다.

박지현은 또한 2021년 FIBA ​​아시아컵과 2022년 FIBA ​​월드컵 예선 토너먼트에도 참가해 수년간 국가대표팀에서 일관되고 귀중한 존재감을 보여주었다. 박지현의 여정은 코트에서의 기술과 다재다능함뿐만 아니라 농구라는 스포츠에 대한 회복력과 헌신도 반영한다.

 

박지현 플레이

183cm의 큰 키를 지닌 박지현은 유난히 큰 가드로, 사이즈와 민첩성의 유리한 조합으로 인해 농구계에서 종종 이상적인 유형으로 여겨지곤 합니다. 가드, 포워드, 센터 등 다양한 포지션을 소화하는 그의 능력은 그의 적응력을 보여주지만, 그가 프로로 전향한 이후 진정으로 탁월한 위치는 가드 포지션입니다.

연합뉴스-참조

 

박지현의 뛰어난 기술은 탁월한 드리블 기술이 뒷받침하는 고립 능력입니다. 공격 능력은 분명하지만 수비 능력도 마찬가지로 인상적이지만 널리 인정받지는 못할 수도 있습니다. 고등학교 때부터 박지현은 경기를 읽고, 패스를 가로채고, 공을 빠르게 처리하는 예리한 능력을 보여왔습니다. 이러한 적성은 그의 프로 경력에 반영되어 높은 도루 통계를 기록했으며 세 번째 시즌에는 도루 부문 리그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신체적 능력, 운동 능력, 기술, 시력, 패스 등 전반적인 능력은 탄탄하지만 슈팅 정확도는 우려의 대상이었습니다. 프로 3시즌 통산 3점슛 성공률 29.9%, 자유투 성공률 63.4%로 개선의 여지가 있다. 그러나 22-23시즌에는 3점슛 성공률이 34%, 자유투 성공률이 82%로 향상되는 등 눈에 띄는 발전을 보였습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참조

 

볼 핸들러 역할에서 박지현은 팀 동료인 박혜진과 함께 책임을 공유하며 가장 빛을 발하기도 했습니다. 스팟업 슈팅은 아직 발전이 필요하지만 이상우 감독의 지도 아래 오프더볼 움직임과 커팅 능력이 향상됐습니다.

22-23시즌 경기당 평균 4개의 어시스트는 경력 최고치를 기록하며 패스 능력이 향상되었음을 나타냅니다. 이상우 감독은 이러한 발전을 주목하며 선수가 패스를 이해하고 실행하는 데 획기적인 발전을 이뤘음을 시사했습니다.

특히 향상된 패스 능력으로 수비하기 어려운 선수로 진화한 박지현은 이제 야니스 안테토쿤포 같은 농구의 천재들과 비교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농구계에서 강력한 힘이 될 수 있는 그의 잠재력을 강조합니다.

 

더 알아볼까요?

- 기브미 스포츠가 뽑은 'EPL 역대 최고의 아시아 선수 TOP 11

 

 

토토다나와 - 기브미 스포츠가 뽑은 'EPL 역대 최고의 아시아 선수 TOP 11'

영국 매체 '기브미스포츠'는 2024년 3월 21일 프리미어리그 역대 최고의 아시아 선수 TOP 11을 선정했습니다.

www.totodanawa.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