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이강인 PSG 이적 마무리

2023. 6. 13. 21:52해외축구

반응형

이강인 PSG 이적 마무리 단계에 왔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그동안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개인 합의만을 남겨 놓았다는 많은 매체 소식에서 더 이상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이적 협상은 없을 것이라고 전해졌다.

이강인 PSG
PSG 이강인

이강인 ATM과 완전 결렬

공신력이 높은 기자 마테오 모레토는 "이강인이 파리 생제르맹 입성에 한 발 더 가까워졌다. 올 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서 좋은 활약을 펼쳤던 한국의 축구 선수 이강인이 PSG와 계약에 매우 근접했다."며 소식을 전했다.

 

마테오 모레토 기자는 지난 인터뷰에서 이강인에 대해 "이강인은 ATM과 계약하지 않을 것이다. 이적을 놓고 마요르카와 ATM의 협상이 결렬됐다"라고 전하며 사실상 ATM 이적은 무산 됐다고 전했다.

 

이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지난 1월부터 이강인 영입을 추진했고 또 한 애스턴 빌라, 번리, 울버햄튼도 이강인을 원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역시 이강인에 대해 문의했으며 이강인은 스페인은 물론 EPL에서도 멀어질 가능성이 커졌다. 지난 몇 시간 동안 킬리안 음바페의 이탈설이 나온 가운데 PSG가 단호하게 앞으로 움직이고 있다. 이강인에 대해 향후 며칠 안에 거래가 종료될 만한 옵션이 있다"라고 말했다.

 

메시 대체자 이강인?

리오넬 메시가 PSG에서 미국 MLS리그 인터 마이애미로 이적했다.

그 자리를 이강인이 대체자로 들어가는 것일까?

 

스페인 매체 렐레보는 "PSG는 최근 몇 개월간 이강인을 주의 깊게 봤으며 영입에 더욱 속도를 냈다"라고 전했다.
이어 "파리 생제르맹과 이강인 사이의 거래는 이미 존재하고 있다. PSG와 마요르카 두 클럽 간에 보너스 조항에 대한 논의하고 있는 가운데 이적 마무리 단계에 왔다"라고 말하며 이강인이 PSG와 이적 마무리 단계라고 설명했다.

 

현재 메시에 이어 킬리안 음바페도 팀을 떠날 것이라는 보도가 많이 들려온다.
메시는 이미 이적이 확정 됐고 음바페는 레알 마드리드와 이적설이 강하게 들리고 있다.

또한 네이마르도 사우디아라비아 리그 이적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음바페 계약 기간 2024년, 네이마르 계약 기간 2027년이다.

음바페, 메시, 네이마르

이강인 바이아웃 금액? PSG 문제없어

이강인의 PSG 이적 공신력은 루이스 캄포스 PSG 단장에서 부터 왔다.

매체 마르카는 "루이스 캄포스 PSG 단장이 이강인의 강력한 팬이다"라고 말했다.

 

만약 PSG 단장도 원하는 이강인이라면 자금력이 탄탄한 PSG 구단 입장에서 이강인의 바이아웃 금액은 문제가 없어 보인다.

마요르카와 이강인의 계약 기간은 2025년 6월 까지지만 마요르카는 높은 이적료에 이강인을 이적하기를 원할 것이다.
이강인은 바이아웃 금액은 1,700만 유로에서 2,500만 유로로 올린 것으로 확인됐다.

 

자금력 있는 PSG에게 바이아웃 2,500만 유로는 어렵지 않은 금액이다.
이강인에게 큰 관심만 있다면 ATM처럼 바이아웃 금액으로 인한 결렬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이강인
이강인

 

역대 한국인 선수 리그앙 출신

메이저사이트가 전하는 역대 한국인 선수 리그앙 출신

 

1992년 로데스AF - 최순호

1998년 RC스트라스부르 - 서정원

1998년 로리앙 - 이상윤

2005년 메스 - 안정환

2008년 AS모나코 - 박주영

2009년 랑시엔 - 남태희

2011년 오세르 - 정조국

2017년 디종 - 권창훈

2017년 트루아 - 석현준

2019년 지롱댕 드 보르도 - 황의조

2020년 몽펠리에 - 윤일록

 

2023년 PSG - 이강인?

 

반응형